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, 토요아카데미 개최

▲사진=한국요양뉴스 활성화방안에 대한 강의(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대표) ⓒ한국요양뉴스

[한국요양뉴스=김은정 기자]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(회장 민소현)는 지난 19일 오전 10시부터 서울특별시 마포구 소재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인력평생교육원에서 한국요양뉴스와 한국요양복리후생관 활성화를 위해 토요아카데미를 개최했다.

이번 토요아카데미는 강남구 소비자저널 대표 외 각지역 소비자저널 대표단들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표했다.

이날 아카데미는 한국요양뉴스와 한국요양복리후생관을 어떻게 활성화 할 것인지 기존 랜딩싸이트(홈페이지)를 통해 실질적인 예를 들어가면서 강의가 진행되었다.

특히 다른 홈페이지와 차별화를 강조했는데 홈페이지 첫 화면에 ▲소비자들의 평가를 수치화 ▲수치를 통한 그래프 ▲유명인사의 초상권 노출 ▲보도자료를 통한 기사화 ▲소비자평가 ▲100여개 이상의 다국어번역 등이 특징이다.

한편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의 협력단체인 (사)한국사회서비스인력평생교육원은 ▲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▲SNS 활용지도사 ▲치매예방두뇌훈련놀이학습지도사 과정 등을 교육하고 있다.

중앙회 관계자에 따르면 “오늘 강의를 통해 전국 지회를 활성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. 또 랜딩싸이트(홈페이지)구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쉽게 노출이 되는 만큼 요양보호사교육원 등 요양과 관계된 분들이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라며, 이를 계기로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가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.”고 밝혔다.